한-수단 고위급 정책협의회…경제·통상 협력 논의 > 자유게시판

본문 바로가기

회원메뉴

Wellness Well Life
어르신들의 건강하고 아름다운 삶을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자유게시판 ㅣ 양주대진요양원의 다양한 소식들 입니다.
  • 열린마당 > 자유게시판
  • 자유게시판

    한-수단 고위급 정책협의회…경제·통상 협력 논의

    페이지 정보

    작성자 고유빈 작성일18-04-15 23:47 조회5회 댓글0건

    본문



    한-수단 고위급 정책협의회 개최
    한-수단 고위급 정책협의회 개최(서울=연합뉴스) 외교부는 12일 서울 도렴동 청사에서 '제7차 한-수단 고위급 정책협의회'를 열어 양국 경제·통상관계 강화 방안 등을 논의했다고 밝혔다. 양측 수석대표인 윤강현 외교부 경제외교조정관과 엘나임 외교차관이 악수하고 있다. 2018.4.12 [외교부 제공=연합뉴스]


    (서울=연합뉴스) 이상현 기자 = 외교부는 12일 서울 도렴동 청사에서 '제7차 한-수단 고위급 정책협의회'를 열어 양국 경제·통상관계 강화 방안 등을 논의했다고 밝혔다.


    우리 측 수석대표인 윤강현 외교부 경제외교조정관은 회의에서 수단 측 수석대표인 엘나임 외교차관에게 수단이 작년 20년 만에 미국의 경제 제재에서 벗어난 것을 환영한다고 밝혔다.


    미국은 1997년 수단의 테러리즘 지원, 인권침해 등을 이유로 양자 차원 경제제재를 시작했으나 지난해 10월 트럼프 행정부는 대테러 활동 기여와 인권 상황 개선을 인정해 해제했다.


    윤 조정관은 이어 "광활한 농지, 풍부한 수자원·광물자원 등을 보유해 경제적 잠재력이 큰 수단과 농·축산업 및 광업 분야 기계 제조 등에서 높은 경쟁력을 가지고 있는 한국 간 협력 가능성이 크다"며 한국 기업의 투자 진출 환경 개선에 협조해줄 것을 당부했다.







    윤 조정관은 또 수단에 진출한 한국 기업의 법적·제도적 보호 강화를 위해 양국간 이중과세방지협정 비준 및 투자보장협정 체결이 조속히 완료될 수 있도록 협조를 당부했다고 외교부는 전했다.


    엘나임 외교차관은 이에 "미국과 수단의 테러지원국 지위 해제 협상이 가까운 시일 내 재개될 것으로 기대되므로, 수단에 한국 기업 진출을 위한 우호적인 비즈니스 환경이 조성되고 있다"고 소개했다.


    엘나임 외교차관은 또 아프리카 진출에 관심 있는 한국 기업들이 수단에 적극적인 투자를 할 수 있도록 한국 정부의 지원을 요청했다고 외교부는 덧붙였다.


    양측 수석대표는 아울러 개발, 교육, 문화 및 국제무대 협력 확대 방안을 논의하고 양국 및 지역 정세 동향에 대한 의견을 교환했다.


    hapyry@yna.co.kr

    https://medium.com/@busanopwow

    572768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주소 : 경기도 양주시 남면 휴암로 284번길 426-59 (상수리 634-3번지) 대표 : 홍명자 개인정보관리책임자 : 홍명자
    전화 : 031-868-8871~4 팩스 : 031-868-8875 사업자 등록번호 : 127-82-14085 E-mail : djnh09@daum.net
    Copyright © 2006 양주대진요양원.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