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경화 외교장관, 뉴욕서 한일-한중 외교회담 잇따라 개최 > 자유게시판

본문 바로가기

회원메뉴

Wellness Well Life
어르신들의 건강하고 아름다운 삶을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자유게시판 ㅣ 양주대진요양원의 다양한 소식들 입니다.
  • 열린마당 > 자유게시판
  • 자유게시판

    강경화 외교장관, 뉴욕서 한일-한중 외교회담 잇따라 개최

    페이지 정보

    작성자 하지은 작성일18-10-06 02:40 조회21회 댓글0건

    본문



    지난 11일 베트남 하노이에서 열린 한일 외교장관회담(자료사진)
    지난 11일 베트남 하노이에서 열린 한일 외교장관회담(자료사진)(하노이=연합뉴스) 민영규 특파원 = 강경화 외교부 장관과 고노 다로(河野太郞) 일본 외무상이 11일 오후 베트남 하노이시의 한 호텔에서 양자회담에 앞서 악수하고 있다. 2018.9.11 youngkyu@yna.co.kr


    (뉴욕=연합뉴스) 이귀원 특파원 = 유엔총회 참석차 미국 뉴욕을 방문 중인 강경화 외교부 장관은 26일(현지시간) 고노 다로(河野太郞) 일본 외무상, 왕이(王毅) 중국 외교부장과 각각 한일, 한중 외교장관회담을 잇따라 개최했다.


    이날 유엔본부에서 열린 한일, 한중 외교장관 회담에서는 최근 평양에서 열린 문재인 대통령과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 간의 세 번째 남북정상회담을 동력으로 제2차 북미정상회담 개최가 가시권에 들어온 상황과 맞물려 북한 이슈가 주요의제의 하나로 다뤄진 것으로 알려졌다.


    강 장관은 남북정상회담 결과를 설명하는 한편, 북한 비핵화와 종전선언을 비롯한 한반도 평화정착, 남북관계 발전을 위한 일본과 중국의 협력과 지지를 당부했을 것으로 관측된다.


    또 한일 외교장관 회담에서는 위안부 피해자 지원을 위한 화해치유재단 처리 문제가 거론됐을 것으로 보인다.







    문 대통령은 25일 뉴욕에서 개최한 아베 신조(安倍晋三) 일본 총리와의 정상회담에서 "위안부 피해 할머니와 국민의 반대로 화해치유재단이 정상적 기능을 못 하고 고사할 수밖에 없는 상황"이라며 "지혜롭게 매듭지을 필요가 있다"고 말했다.


    화해치유재단은 2015년 12월 박근혜 정부가 체결한 한일 위안부 합의에 따라 일본 정부의 출연금 10억 엔으로 설립된 재단이다. 문 대통령의 언급은 사실상 재단을 해산하겠다는 뜻을 시사한 것으로 풀이된다.


    문 대통령은 또 이날 유엔본부에서의 유엔총회 일반토의 연설에서 "우리나라는 '일본군 위안부' 피해를 직접 경험했다"면서 일본군 위안부 문제를 언급했다.



    지난 8월 싱가포르에서 열린 한중 외교장관 회담(자료사진)
    지난 8월 싱가포르에서 열린 한중 외교장관 회담(자료사진)(싱가포르=연합뉴스) 임헌정 기자 = 강경화 외교부 장관이 3일 오후 싱가포르 엑스포 컨벤션센터에서 왕이(王毅) 중국 외교부장과 양자회담에 앞서 악수하고 있다.

    kane@yna.co.kr


    lkw777@yna.co.kr

    울산유흥

    638028
    울산오피,울산유흥,울산안마 울산소리는 울산에있는 유흥정보 알림이, 울산소리는 울산오피 정보 알림이, 울산유흥 즐기러 고고고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주소 : 경기도 양주시 남면 휴암로 284번길 426-59 (상수리 634-3번지) 대표 : 홍명자 개인정보관리책임자 : 홍명자
    전화 : 031-868-8871~4 팩스 : 031-868-8875 사업자 등록번호 : 127-82-14085 E-mail : djnh09@daum.net
    Copyright © 2006 양주대진요양원. All Rights Reserved.